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Hot정보/Ark Investment

[20210909]최근의 ark의 보유종목 비중분석

by 20대 미국개미 2021. 9. 9.
728x90

오늘 기준으로 ark가 보유한 모든 etf를 통틀어서 

테슬라

텔라독

코인베이스

스퀘어

유니티 소프트웨어

쇼피파이

로쿠

exact science corp

pacific biosiences

순입니다. 

 

테슬라는 알다시피 ark가 유명해질수 있도록 한 회사이고 너무 예전에 투자했기 때문에 현재 가장 비중이 높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2021년 3월기점으로 주식을 더 매수하고 있거나 하진 않네요. 

 

현재 ark의 비중

 

 

제가 관심있는 회사는 유니티스퀘어 그리고 로쿠, 줌, 질로우가 있습니다.

 

유니티는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때 ark가 집중 매수한 종목중에 하나이죠 그래서 현재 주가가 오르면서 5번째로 비중이 큰 종목으로 올라온것 같습니다. 현재는 유니티를 더 매수하고 있지는 않고 진짜 조금씩 팔고 있는 모습이네요. 회사가 안좋아서 판다기 보다는 비중이 커져서 조금씩 전체 %조절을 위해서 정리중인것 같습니다.

 

스퀘어는 2021년 4월과 7월 기준으로 한번씩 크게 정리해서 매도해서 비중을 많이 줄였습니다. 이유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주가도 많이 올랐고 비중이 커서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정리한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회사를 보고 투자한다고 하지만 ark는 active fund이기 때문에 주가의 흐름을 보고 고점(?)에서 팔고 저점에서 사야하기 때문입니다. 이걸 맞추는것은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ark의 테슬라 거래내역을 보면 진짜 맞추는것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로쿠는 2021년 1월기점으로 매도하다가 7월에 실적발표로 주가가 많이 떨어지자 다시 어느정도 매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보는 회사긴 한데요. 13f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핫한 종목 1위에 있더라구요 전체중에서요. 그만큼 기관들이 많이 거래한다는 소리고 이말인 즉슨 신뢰성이 있는 회사라고 생각이 드네요. (곧 망하는 쓰레기 회사는 아니라는 느낌...?) 아무튼 주가도 많이 빠졌고   최근 조정이 있고나서 ark가 줏어담고 있네요 조금씩

 

은 2021년 8월 실적발표 이휴 -17%가 빠져서 모두에게 충격을 줬죠. 실적이 안좋았다고 들은것 같네요 . 하지만 ark는 줌의 주가가 빠질수록 계속해서 줏어담고 있습니다. 2020년 부터 계속해서 담고 있는대 현재는 주가가 2020년 초반에 비해서 많이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비중에서 7등에 해당하는것을보면 정말 ark가 큰그림을 그리고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줏어들은바에 의하면 카카오처럼 사람들의 의사소통 플랫폼을 제공하던 회사가 지금 150개정도의 자회사를 가질정도로 문어발 회사가 된것처럼 줌도 그런것을 노리고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마지막은 질로우 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제공하는 플랫폼 회사이죠. 전체 비중에서는 17등이지만 2020년에만 했어도 꽤 큰비중을 가지고 있었던 회사입니다. 질로우는 주가가 빠지던 말던 거의 계속해서 ark가 줏어담고 있습니다. 최근에 주가가 많이 빠졌는데 지금도 거의 매일같이 매수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저도 관심있게 보고있습니다. 최근 거의 바닥의 지지선에서 계속 버티고 있긴한데 저도 긴가민가해서  나누어서 분할 매수 하고 있습니다. 절대 한번에 매수하지 마세요.

 

 

728x90